본문 바로가기

REVIEW/GROOMING

[남자향수 추천] 바이레도 발다프리크 실사용 리뷰

반응형

 


바이레도 발다프리크

오늘은 아주 유명한 바이레도의 향수 ‘발다프리크’ 시향기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바이레도 향수 라인에서는 1군에 위치해있는 제품이고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향수입니다. 하지만 많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으면 그만큼 호불호도 강하겠지요. 제가 남자향수 추천이라는 타이틀은 달아드린 이유가 분명 있습니다. 이번 시향기를 통해서 블라인드 구매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한번 가보실까요?

우리가 향수명을 발다프리크라고 말하고 있지만 정확한 프랑스어 명칭은 BAL D’AFRIQUE 입니다. 뒷단어가 보이시죠? 아프리카입니다. 창립자 벤 고헴의 기억으로 향수의 콘셉트를 짓는 바이레도는 발다프리크에서는 아프리카로 떠나네요. 벤 고헴은 그의 아버지가 10년 넘게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기록한 일기장의 내용을 보고 간접적으로 아프리카를 여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상상력으로 아프리카의 문화와 영향들을 향으로 표현해 낸 향수가 바로 발다프리크인데요. 그가 표현한 아프리카의 향은 과연 어떤 느낌일까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향기를 한번 볼까요. 

 

탑노트 미들노트 베이스노트

아프리카 메리골드,
베르가못, 부추, 레몬

시클라멘, 바이올렛, 쟈스민

모로코 삼나무, 베티버

처음 시향을 하면 시트러스 하면서 달달한 향이 훅 들어옵니다. 솜사탕 같은 달콤함이라기보다는 달달한 꽃향기에 가깝습니다. 바이레도 향들은 은근히 매니악한 향들이 많은데요. 아주 자연자연한 향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세고 지독한 향들도 없는 게 바이레도 향수입니다. 그래서 블라이드 구매가 은근히 힘든 게 바이레도 제품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적어도 발다프리크는 바이레도 향수군들 중에서 진입장벽이 낮은 편에 속하는 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지독하고 개성이 강한 향은 아니며 부담스럽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향이에요. 느끼하지않게 달달하고 적당히 상큼한 향으로 시작합니다. 탑노트에 아프리카 메리골드와 레몬이 쓰였는데요. 레몬의 상큼함이 달달함과 어우러져서 조화를 잘 이루어주고 있습니다. 이 달달함이 자칫 머리가 아프거나 너무 여성스럽게 느껴져서 거부감이 드는 분들이 계신데, 발다프리크는 그 선을 넘지 않는 선에서 달달하게 탑노트를 지배해주고 있습니다.  

이 달달함이 미들 노트로 가면 포근함으로 바뀌게 됩니다. 달달함은 조금씩 옅어지고 비누향같이 부드럽고 소피한 향으로 바뀌는데요. 이때부터 머스크 향도 조금씩 느껴지면서 마냥 여성스러운 향수는 아니라는 것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미들노트로 시클라멘, 바이올렛, 쟈스민이 쓰였다고 하는데요. 이 세 재료의 뚜렷한 향들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다만 분위기는 탑노트보다 한 층 부드럽게 남아있어서 부담스럽지 않게 미들 노트를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베이스로 넘어가게 되면 이제 의외의 매력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초반의 달달하고 포근했던 향과 달리 우디한 향이 느껴진다는 것인데요. 만약 발다프리크가 처음부터 끝까지 달달하기만 한 향으로 끝났더라면 크게 매력을 못 느꼈을 겁니다.베이스에서 모로코 삼나무와 베티버가 쓰였는데 이 두 재료의 매력을 제대로 발휘해줍니다. 베티버가 주는 특유의 쌉싸름한 향과 삼나무의 우디함으로 마무리되는 점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어울릴 수 있는 점으로 작용한 것 같네요. 그래서 제가 남자 향수로 발다프리크를 추천해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살에서 나는 이 적당한 우디함과 포근함이 거부감 없이 데일리 하게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것 같더라고요. 

남녀공용에게 모두 어울리는 향수이지만 남성이 쓰실 때 남성미가 강하고 이미지가 어둡고 섹시한 향은 전혀 아니기 때문에 따뜻하고 다정한 무드를 연출하기에 더 적당한 향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추천 연령대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 무난하게 어울리실 듯합니다. 특히나 발다프리크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지만 글로벌에서 더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바이레도에서는 향수뿐만 아니라 바디제품과 헤어 퍼퓸 제품도 발다프리크 라인이 출시되어있어요. 그런데 향이 같더라도 바디로션의 향은 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꼭 매장에서 시향 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