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TASTE

[마켓컬리템 리뷰] 네니아 우리밀 흑미 찐빵 먹어봤어요

반응형

마켓컬리템 리뷰 첫 포스팅입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아이템을 리뷰해볼 건데요. 다른 카테고리와는 다르게 조금 편하게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편하게 읽어주세요~! 그럼 첫 번째로 리뷰해 볼 아이템은 찐빵입니다. 식품이죠. 이름하야 네니아 우리밀 흑미 찐빵 되겠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바로 먹은 후기 읊조려볼게요.

 

찐빵이 땡겨서 마켓컬리에서 검색을 했는데, 가장 베스트 제품이라서 골랐어요. 그 이유가 다입니다. 다른 거 따지지 않고 그냥 구매한 게 이 아이를 대면하게 된 이유입니다. 아 저는 흑미로 골랐어요~ 더 먹음직스럽게 생겨서요. 그 이유가 다입니다. 게다가 10% 할인을 하고 있지 뭡니까? 사야죠 제가 무슨 힘이 있나요! 그래서 원래 8,900원인 가격을 약 8,000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이름에 '우리밀'이 들어간 만큼, 재료들이 모두 국내산이더라고요. 그래 이왕 내입에 들어가는 거 좋은 거 들어가면 좋지. 하는 심정으로 좋은 기분으로 샀습니다. 통팥도 국내산이래요. 국내산 팥은 비싼 걸로 알고 있는데, 너란 녀석 재료를 많이 신경 썼구나. 가산점 +1점~ 

 

 

네니아라는 브랜드인데 솔직히 처음봤어요. 아무렴 찐빵은 안흥이니까요. 근데 네니아란 곳이 찐빵만 만드는 곳이 아니더라고요. 식품회사라서 네니아 만두부터 해서 각종 식료품과 음료 등 아주 많습니다. 미안해요 네니아 못 알아봐서. 일단 제가 구매한 찐빵부터 먹어보고 판단하겠습니다. 어?! 그런데 패키지를 자세히 들여다보니까 무농약 우리밀, 국산 통팥앙금 모두 40퍼센트를 웃도네요? 아^^ 100%가 아니었구나...ㅎㅎㅎㅎ말장난에 놀아났다고 느껴지는걸..?

 

 

 

갑자기 다른 분들께 확실한 정보를 제공해드려야할 의무감이 생겼습니다. 원재료명 함량 박제할게요! 대략 50% 안되게 국산재료를 썼습니다! 그 나머지는 아니란 소리겠죠? 

 

열량정보

먹기 전부터 열량 정보 보고 화 좀 날까 봐요. 100g 당 210kcal네요. 400g이 들었고 8개였으니까 개당 105kcal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뭐 찐빵 한 개에 100 kca l면 저는 저열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겨울에 먹는 호빵만 봐도 개당 300kcal 좀 안되는 거 생각하면 저칼로리라고 볼 수 있겠죠? 

 

 

 

아니요. 아니었어요. 저의 심각한 착각이었습니다. 크기보세요. 제 손이 그렇게 큰 편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찐빵 크기 좀 보셔요 여러분. 한입거리입니다. 고칼로리 식품이라고 정정할게요.

 

바닥과 찐빵 혼연일체. 바닥까지 데워먹을뻔했지 뭐예요 ^^ 생각과 달랐던 국내산 재료 함량과 찐빵 크기 때문에 심기가 조금 어지러웠는데요. 아무렴 맛만 좋으면 된다고 생각하니까 참고 본격적으로 데워봅니다...

 

 

고칼로리인 제품이니까 1개만 먹으려고 나머진 냉동실로 넣기 ^^ 생각지도 못했던 고.칼.로.리 이니까요.

 

 

네 콘크리트를 씹어먹으면 이런 느낌일까요. 조리법에 전자렌지로 데워먹어도 된다길래 찐빵에 물 좀 뿌려서 데웠는데 돌이 되었네요 ^^ 진짜 처음 깨물고 깜짝 놀랐습니다. 물가에 튕겨야 되나 싶었어요. 소싯적 제가 밥 먹는 모습을 보고 어머니는 돌도 씹어먹겠다고 하셨었는데 아니요. 이걸 먹어보니까 돌은 평생 씹어먹을게 못 될 것 같아요 어머니. 결국 한입 먹고 내려놨습니다. 제 조리법이 잘못됐다고 생각하고 다음엔 찜통에 해 먹어 봤습니다.

 


찜통에 해먹은 후기

 

네니아 미안해요. 찜통에 해 먹으니 진짜 엄청 맛있어요. 제가 뭣도 모르고 입만 나불댔어요. 물론 여전히 한입 크기인 건 짜증 났지만 그만큼 맛있어서 한입이 아쉬웠어요. 빵도 엄청 촉촉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많이 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물리는 단맛이 아니더라고요. 아무래도 네니아 찐빵은 전자레인지와는 악연인 것 같아요. 여러분 절대로 찜통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드시면 그것은 석상으로 변할겁니다. 이게 개당 천원 꼴인데 천원을 전자렌지에 버리시는 거예요! 명심하시고 찜통을 이용하셔서 맛있게 드시길 바랄게요. 비록 제 찐빵 한 개는 돌이 되었지만 여러분의 찐빵은 소중하니까요! 8개 모두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저의 총평은 장단점으로 남겨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첫 마켓컬리템 리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딱 하나만 꼽는 장점과 단점.

장점: 맛있다.

단점: 양이 무척이나 적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