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유튜버 입문용 삼각대] 요이치 욜로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리뷰

반응형

 

불현듯 유튜브를 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나는 유튜버가 되기위해 당장 무엇이 필요할까? 지금 내 손에 있는 건 스마트폰 하나 뿐. 그래 촬영은 뭐 스마트폰으로 시작한다고치고. 그런데 촬영할 때 매번 손으로 들고 촬영할 수는 없잖아? 그렇다면 삼각대가 필요할텐데 처음부터 비싼걸 구매할 생각은 없고 적당한 가격선에서 찾아보면 될 것 같다. 그렇다고 너무 후지고 몇번 쓰면 망가질 제품도 사기가 싫다. 어떤 부분에서든지 적당한 제품이 필요하다. 


위의 고민은 필자가 삼각대 혹은 셀카봉이 필요하다고 느껴서 구매하기 전에 들었던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 기준으로 넷상에서 여러 제품을 발품팔아 한 제품을 골랐습니다. 그리고 2주 정도 사용해본 결과, 추천기준에 부합하여 쓰는 리뷰입니다. 혹시 스마트폰 삼각대가 필요한데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신 분이고 이것저것 찾아보고 비교해보기 귀찮으신 분이라면 그냥 이 제품 구매하세요. 여러분의 발품을 줄여드립니다.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입니다.-

 

딱 'JUST' 한 제품을 찾기 위한 기준

제가 삼각대를 고르는 기준은 크게 3가지였습니다. 가격/내구성/디자인인데요. 가격은 첫 입문용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을 원했습니다.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삼각대의 가격 범위는 넓습니다. 1만원 대 제품도 있고 고가는 30만원대도 있습니다. 차이가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죠. 브랜드, 기능, 제품 재질 등 다양합니다. 말씀드렸죠? 저는 그저 적당한 제품이면 그만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을 고정시켜줄 삼각대 기능은 필수였고, 셀카봉 역할을 할 수 있는 높이 조절 기능 정도면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들을 몇 년 동안 써도 버텨줄 내구성이 수반되었으면 좋겠다 정도였습니다. 아 한가지 추가한다면 요란한 디자인은 아니었으면 했습니다. 

요이치 욜로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구성품

 

삼각대를 비교해 보다 보면 비등비등한 스펙

그래서 제가 구매한 제품은 요이치 욜로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입니다. 요이치 브랜드는 이어폰, 보조배터리 등 스마트기기 서브 제품을 제작 판매하는 브랜드인데요. 참고로 제가 발품 팔아 후보군에 있었던 다른 제품들을 말씀드리자면 벤로 BK10, 조비 텔레포드325, 루이트 7세대, 엘바, 슈피겐 정도였습니다. 사실 샅샅이 비교를 해보니 기능은 거의 비슷했습니다. 어떤 게 확 떨어지지도, 어떤 제품이 월등히 좋지도 않고 비등비등했습니다. 결국은 가격에서 결정이 났습니다. 그래서 고른 제품이 요이치 제품이었고 3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지요.  

또 최종적으로 요이치 제품을 택한 몇 가지 이유는 디자인이 가장 일체형으로 무난하고 군더더기 없어 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요이치와 타사 제품인 엘바, 슈피겐, 루이트의 제품이 특히나 디자인이나 스펙이 비슷했습니다. 가격대와 무게만 조금 차이가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또 하나의 기준이 로켓 배송을 받을 수 있는 것도 한몫했습니다. 워낙에 배송기간이 구매의 기준이 돼버린 시대에 살고 있어서 일까요. 이왕이면 빨리 받아볼 수 있으면 좋으니까요. 위 제품군에서는 요이치 제품이 유일하게 로켓 배송이 가능해서 최종적으로 이 제품을 택했네요. 

요이치 욜로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YSS-WT800(블랙)

부담 없는 무게 219g

색상은 3가지가 있습니다. 화이트/블랙/코랄인데요. 저는 튀지 않는 블랙으로 구매합니다. 대표적인 기능은 셀카봉/휴대폰 삼각대/액션캠 삼각대입니다. 즉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카메라 삼각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제가 볼 때 DSLR은 조금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중이 DSLR을 감당하기엔 약해 보입니다. 카메라는 디카정도까지가 적당해보입니다. 그리고 제품의 무게를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들고 촬영해야 할 일이 비일비재할 테니까요. 들었을 때 적당한 무게감이었습니다. 

최대 90cm 높이조절 가능

4세대로 달라진 점

4세대 모델이 이전 세대와 다른 점은 높이 조절이 가능한 길이가 좀 더 길어졌다는 점과 하단의 삼각대 부분 스텐컬러가 블랙으로 변경된 점입니다. 컬러는 개인적인 취향차이일 뿐 기능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높이조절만 가능범위가 20cm 길어진 점이 전부입니다. 위 두 사항이 크게 필요 없으시면 이전 세대를 구매하셔도 되겠습니다. 또한 4세대는 블루투스 리모컨이 그립 부분에 장착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충전용 5핀 케이블이 함께 동봉되어있는데요. 이 리모컨을 자주 사용할지는 의문입니다만 있어서 나쁠 게 없다는 게 결론입니다. 같은 가격대라면 없는 것보단 있는 게 좋아 보였습니다. 

 

올블랙으로 개선된 컬러

 6개월 무상 리퍼 제공

처음엔 몰랐는데 요이치 제품은 6개월의 무상리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게 부담되는 가격의 제품은 아니라서 AS를 받을 일이 있을까 싶은 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무렴 소비자를 위해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지만요.

 

반응형